홍콩소식

[홍콩소식] 포뮬라 E 홍콩 개최, 센트럴 교통 큰 혼잡 예상

관리자님 | 2016.09.20 13:30 |

포뮬라 E 홍콩개최, 센트럴 교통 큰 혼잡 예상

2016.09.14


홍콩에서 처음으로 포뮬라 E 경기가 다음달에 열릴 예정이어서 버스 노선이 우회하고 일부 도로가 대회용으로 막히게 되면 센트럴 일대 큰 교통 혼잡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0 8일과 9일 양일간 센트럴 하버프론트 도로에서 포뮬라 E 경기가 열리며 약 44,000여명이 경기를 보기 위해 도로 근처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경찰과 교통국은 포뮬라 E를 관람하려면 MTR이나 페리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해 행사 장소를 찾으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포뮬라 전기차 레이싱 홍콩 주최 측은 “물론 교통 혼잡을 피할 수는 없겠지만 국제적인 행사를 홍콩 하버 프론트에서 개최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이미 티켓의 80%는 판매됐다.

 

경기에 쓰일 도로 다섯 곳은 10 8일 오전 1시부터 10일 오전 6시까지 통제된다. 만퀑 스트리트, 만청 스트리트, 만유 스트리트, 렁워 로드 일부 구간과 유싱 스트리트 전 구간이다. 센트럴 IFC와 포시즌즈 호텔, 센트럴 페리 선착장 근처에 정류장이 있는 수 십대의 버스는 행사 일정 중 노선 조정이 불가피하다.

 

행사장 인근 교통 통제가 심해질 것이기 때문에 행사장 근처를 직접 운전해 가는 것은 매우 어려울 듯 보이며 설사 모든 어려움을 뚫고 가더라도 행사장 인근에 주차장은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차를 할 수는 없다. 경찰은 행사장 인근 불법 주차 차량은 곧바로 견인 조치를 해 인근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자체는 이틀이지만 코스를 따라 콘크리트 벽을 세우는 등 장비 설치가 사전에 계획되어 있어 행사를 앞두고 약 3주간은 이 일대 교통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우려된다. 티켓을 사지 않고 혹시나 경기를 숨어서 볼 수 있을까 기대를 하는 사람들은 기대를 버리는 편이 좋겠다. ‘안전상의 이유’로 주최측이 정해진 지역 이외의 구경꾼은 모두 해산하도록 할 방침이다.



자료출처 


【참고자료】 [애니홍콩블로그 링크] - [홍콩주요산업] 아시아 관광센터 - 홍콩







twitter facebook google+
164개 (7/9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